고객확인의무 제도란?
고객확인제도란 특정금융정보법 제5조 2에 따라 후오비코리아에서 제공하는 가상자산 및 서비스가 자금세탁행위등에 이용되지 않도록 고객님들의 신원을 확인하고, 실제 소유자, 자금원천, 거래목적을 확인하는 제도입니다. 고객확인을 미이행 시 회원님의 거래가 거절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고객확인을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인가요?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모든 고객님에 대한 고객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고객확인 등록하지 않는 경우 입출금, 매매, 주문이 불가합니다. 이 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므로 반드시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언제부터 시행되나요?
2021년 12월 21일 00시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3. 외국인도 고객확인이 가능한가요?
휴대폰 본인확인이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은 고객확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해외 거주 외국인은 고객확인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외국인 등록증 유효기간 확인이 어려울 경우, 외국인등록 사실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4. 재외국민은 고객확인을 어떻게 하나요?
재외국민은 출입국사실증명서와 해외거주 및 체류사실 확인서를 제출하셔서 고객확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5. 어떤 종류의 신분증을 이용할 수 있나요?
주민등록증(재외국민주민등록증 포함),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6. 반려되면 어떻게 되나요?
고객확인이 반려되면 팝업 알람을 통해 안내해 드리며, 내부적으로 재심사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고객확인 인증 완료 후 SMS와 이메일을 통해 심사결과를 안내해드립니다.
7. 미성년자(만19세 미만)도 고객확인이 가능한가요?
금융당국의 방침에 따라 미성년자는 거래소 이용이 불가합니다.
8. 고객확인은 한 번만 하면 되나요?
[자금세탁방지 및 공중협박자금조달 금지에 관한 업무 규정] 제34조(지속적인 고객확인)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은 주기적으로 고객확인을 재이행 해야 합니다. 재이행 주기도래 한달 전부터 SMS, 이메일, 팝업 알람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재이행 미수행 시 로그인만 가능하며 거래 및 입출금은 불가합니다. 미체결주문에 대해 재이행주기 도래 당일 즉시 자동취소됩니다.
9. 본인 계좌인증은 어느 은행으로 해야 하나요?
- 고객님 명의의 국내 은행 계좌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 계좌인증에 이용하려는 계좌로 받으신 입금 정보(1원)에서 고유코드 [* * *후오비] 3글자를 기입란에 기입해주시는 방식으로 인증이 완료됩니다.
10. 휴면계정은 고객확인을 어떻게 하나요?
휴면계정은 로그인 후 휴면이 해제될 때 고객확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11. 정보 변경 시 고객확인을 다시 해야하나요?
중요 정보변경 시 고객확인을 재이행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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