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후오비 코리아입니다.
지난 3월 30일부터 일부 기사에서 후오비 코리아 관련 사실에 대해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과 동시에 수정을 요청하였고, 대부분 정정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못하고 업계 관계자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보도된 부분에 대해서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사실관계를 바로잡습니다.
◇ 후오비가 운영하는 ‘후오비 프로(http://www.huobi.pro)’와 후오비 코리아가 운영하는 ‘사이트(http://www.huobi.co.kr)’는 별개의 약관이 적용됩니다.
후오비 코리아는 한국내 정식 법인 설립 허가를 받은 독립 법인으로 후오비 프로와 서로 다른 법인입니다. 일부 매체에서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된 것과 다르게 2018년 3월 30일에 공개된 이용약관 기준으로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이용약관(http://www.huobi.co.kr/ko-KR/agreement)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 20조(회사의 손해배상 및 특약)
<중략>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회사의 자료 내에서 확인되는 최종 거래내역 중 해당 오류를 제거한 후의 결과에 부합하는 암호화폐 및 KRW 포인트 만을 복구할 뿐, 이와 별개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사유와 회사의 귀책사유가 경합하는 경우에는 법이 정한 상당한 범위 내에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②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 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③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④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⑤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⑥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⑦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손해. 특히 회사 및 회원과 이용계약 등의 법률관계를 맺고 전기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측의 귀책사유 등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⑧ 전시·사변·지진 기타 이에 준하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의 발생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⑨ 암호화폐의 특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애로 인한 손해. 특히, 발행 관리 시스템 자체의 하자 또는 기술적 한계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⑩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의 서버를 점검하는 경우 발생한 손해 (정기점검, 임시점검, 긴급점검 등 점검의 사유 및 종류는 불문합니다)
⑪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위의 내용을 살펴보면, 후오비 코리아는 투자자의 손해에 대해서 회피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귀책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가 고객 손해에 대한 책임을 다할 것을 안내 드립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시정조치에는 후오비 코리아가 해당되지 않지만 유권해석에 대한 예기치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중이며, 이를 보완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후오비 코리아 사이트 내에서만 거래를 지속하는 경우 일부 매체에서 주장하는 내용에 대해서 사실과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 국내 가입회원의 경우 후오비 코리아 오픈 시점 이전부터 후오비 프로내 마진거래 기능이 비활성화 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일부 매체에서 주장하는 후오비 프로의 마진거래 기능은 2018년 2월 6일부터 여권인증을 통해 한국인으로 판별된 가입회원 기준으로 마진거래 기능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또한 후오비 프로에서도 공지사항을 통해 한국 사용자는 마진거래를 이용할 수 없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국내 가입자의 경우에는 정부에서 규제하는 마진거래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안내 드리며, 후오비 코리아는 국내법을 준수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일부 커뮤니티에서 후오비 코리아의 이용자가 해킹을 당했다는 부분에 대해서 안내 드립니다.
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사실관계 부분만 안내 드립니다. 해당 이용자의 계정이 해킹당한 것으로 추정되는 고객문의가 접수된 부분은 사실입니다. CS팀에서 확인한 결과 문의 접수시간 기준으로 OTP 및 휴대폰 인증이 되어 있지 않았던 부분을 확인하였습니다. 고객센터 접수 이후 OTP 및 휴대폰 인증이 된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문의사항에 대한 대화 내용을 모두 캡쳐해둔 상태입니다. 이 내용을 알고 있는 당시 CS 담당자는 고객에게 관할경찰서 신고를 안내하였으며, 로그 히스토리는 내부정보이기에 개별적으로 고객에게 전달이 어렵지만 수사기관의 정식 협조 요청이 오면 적극적으로 협조한다고 안내한 바 있습니다. 현재 특정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시물에 대해서는 아카이브(http://archive.is/BEE7t)경로를 확보하였으며, 왜곡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관계를 확인 한 후 대응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후오비 코리아 드림
2018년 4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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